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싸이월드 사진첩 복원 복구기간

by 자수성가하자 2022. 4. 24.
반응형

싸이월드가 다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기존의 사진첩들과 자료들이 언제쯤 복구되는지 관심을 가지는 유저들이 많았는데 며칠 전 사진첩 복구가 50% 정도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떠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5월중으로는 90%까지 복구가 완료 될꺼라고 예상하고 있지만 아직 시간은 더 필요 해 보입니다


싸이월드 사진첩 복원 복구 진행률

반응형

정확히 다 복구된 건 아닌 것 같지만 사진첩에 있는 482개의 사진들이 복구가 된 것 같습니다.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오글거리는 예전 사진들과 추억으로만 기억하고 있던 모습들을 다시 보니 오래된 기억이지만 새록새록 생각이  났습니다. 싸이월드 측에서는 기존 3200만 회원의 다이어리 11억개는 모두 복구되어 업로드 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복구된 데이터를 모두 복원 시키는 것이 아니라 휴먼상태인 계정의 데이터는 사용자가 복구 요청을 해야지만 복원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예전 사진첩과 다이어리의 복원을 원하신다면 싸이월드 계정을 찾으시고 휴먼계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휴먼계정 해제후 복원 요청을 한 순서대로 복구를 시키고 있다고 하니 예전 싸이월드 자료를 다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싸이월드 앱을 받으셔서 휴대폰 인증등을 통해 휴먼계정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싸이월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다.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유사 앱을 피하여 정식 싸이월드 앱을 설치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싸이월드 오픈 앱 받을 때 유의 할 사항

싸이월드가 무엇인가? 싸이월드는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하던 지금의 SNS입니다. 미니홈피라는 개인 홈페이지에 음악을 넣고 사진을 올리고 1촌을 맺으며 온라인상에서 소통하는 지금의 소셜 네트

applefath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