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싸이월드 오픈 앱 받을 때 유의 할 사항

by 자수성가하자 2022. 4. 5.
반응형

싸이월드가 무엇인가?

싸이월드는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하던 지금의 SNS입니다.
미니홈피라는 개인 홈페이지에 음악을 넣고 사진을 올리고 1촌을 맺으며
온라인상에서 소통하는 지금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2019년 10월에 사이트 접속 장애가 발생하며 이후로 여러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2021년 2월 싸이월드제트 라는 회사에서 기존의 싸이월드를 10억원에 인수를 하며
싸이월드의 부활을 알렸습니다. 역사속으로 감춰질 뻔 하던 상황속에서 우여곡절끝에 싸이월드는
옛날의 감성과 지금의 SNS와 메타버스를 접목시키며 다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싸이월드 앱 승인 설치

싸이월드 앱이 2022년 4월 2일자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모두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싸이월드를 검색하면 첫번째 나오는 [싸이월드 cyworld] 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싸이클럽이라는 기업에서 비슷한 아이콘으로 싸이클럽이라는 앱이 있는데 이거 받으시면 안됩니다.
앱 리뷰에 보니 싸이클럽에 가입했다가 탈퇴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종종 보입니다.

싸이월드 앱 다운로드 할 때 유의사항

싸이월드(cyworld)싸이클럽(CyClub)이 단어가 비슷해서 간혹 싸이클럽으로 검색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싸이클럽(CYC)으로 검색해도 싸이클럽(CYC)이라는 기업에서 등록한 싸이클럽 앱이 있습니다. 이걸 싸이월드로 착가하고 받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앱 리뷰를 보면 가입하면 탈퇴하기가 까다롭다는 평들이 있으니 설치하실 때 유의하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싸이클럽은 싸이월드랑은 상관이 없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의 이름입니다

빗썸에 거래되는 싸이클럽 코인

 

 

앱 다운로드 아이디 찾기 

기존에 싸이월드를 이용했던 이용자는 휴대폰인증 또는 싸이월드에서 사용했던 이름과 휴대폰 번호로 찾을 수 있다.
신규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통해서 새롭게 가입을 해야 이용 할 수 있다.

1. 아이디를 찾기 위해 본인인증 하고
2. 비밀번호 설정하기 위해 본인 인증하고
3. 휴먼 해제하기위해 본인인증 하고 
저는 총 3번의 본인인증을 하여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아이디찾기를 해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네요.

싸이월드 도토리, 코넌(싸이콘), 싸이도토리 암호화폐

싸이월드에서는 도토리를 구매하여 서비스에 필요한 음악이나 배경을 꾸미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 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도토리는 싸이월드 사이트에서 결제하여 구매가 가능한데 암호화폐로 발행된 싸이도토리는 싸이월드에서 이용할 수가 없다. 싸이월드는 이런 일들로 인해 법정 대응을 하고 있다고 한다.

싸이월드 도토리 : 싸이월드 사이트에서 이용가능한 캐쉬
코넌(싸이콘) : 코넌코리아에서 발행한 코인이며 싸이월드와 정식적으로 협업하는 코인이며 코인명을 코넌에서 싸이콘으로 리브랜딩 진행중이라고 한다, 빗썸에 상장되어 있다.
싸이클럽 : 블록체인 기술 업체 베타랩스가 발행한 코인이며 빗썸에 상장되어 있다.
싸이도토리 : 블록체인 기술 업체 베타랩스가 발행한 코인이며 디지파이넥스에 상장되어 있다. 

블로체인 업체인 베타랩스는 싸이월드제트 사와 MOU를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중이였는데 싸이월드측에서 
코넌코리아와 손잡으면서 법적분쟁이 있어보인다.

어찌되었든 싸이월드는 단순히 기존의 미니홈피의 감성을지닌 SNS에서 더 나아가 블로체인 기반 한 코인의 생태계를 
도입하여 여러 방면으로 확장시킬려는 의지가 보인다.

 

싸이월드체

미니홈피에 글을 쓸때에 이런 식으로 글을 썻는데 이게 싸이월드체라고 불리어지게 되었네요.
요즘에는 말을 줄여서 금사빠(금방 사랑에 빠지다) 자낳괴(자본주의가 낳은 괴물) 등 줄임말과 인터넷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을들 합친 신조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시대에 따른 감성들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원문>
싸이월드가 다시 오픈하였네요.
싸이월드체를 보며 옛날 감성에 다시 보게되네요
사진첩이랑 방명록에 글을 남기며
짝사랑했던 이성의 미니홈피를 보며
감성에 젖어 BGM을 바꾸던 그시절이 생각납니다

<싸이월드체>
ㅆㅏㅇㅣ월드㉠ㅏ ㄷrヘㅣ ꖶ픈ㅎΓ였네요.

ㅆŀ이월드체를 보며 옛날 감성ના ㄷr시 보>ㅔ되네요
⋌ト진첩○Ι己6 방명록㈇ㅔ 글을 남기며
짝⋌ト己б했던 ㅇ1성의 ㅁ┃Ꮣㅣ홈ㅍㅣ를 보며
감성࿁ㅔ 젖ન B G M 을 ㅂΓ꾸던 ユ시절ㅇi 생각납しΙ㈂ㅏ

 

 

싸이월드 관련주

싸이월드가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또 블록체인 기업과 협업을 하면서 관련 주식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싸이월드의 BGM 서비스를 맡은 NHN벅스(104200),
휴대폰 결제및 싸이월드 간편결제 서비스 구축하는 다날(064260)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CBI(013720), 드림어스컴퍼니(060570), 초록뱀컴퍼니(052300), 한글과컴퓨터(030520)와 같은 기업들이 관련주로 관심 받고 있습니다.

싸이월드에 아직 사진첩이 복구되지 않았고 이제 서비스를 시작하는 시기인지라 이용자들의 니즈를 얼마나
채워줄 수 있을지 국산 FaceBook(현재는 기업명 Meta)이 될 것인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