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10월 14일(수) - 폭탄은 어떻게 오는가

by 자수성가하자 2020. 10. 14.
반응형

엘비세미콘 시가가 좋지 않다. 11,450원에 출발한다.

오늘 상승으로 갈려면 전일 종가 위에서 출발해주는게 좋은데  11,250까지 밀렸다가 눈치보는중이다.

어제까지의 모습은 나쁘지 않았다

<9:19 거래원모습>

신한,CS,삼성에서 매도물량이 나오고 한투,유안타에서는 받아주고있다.

오늘의 저점을 훼손하지 않고 반등해준다면 다음 흐름도 좋아보이는데 다행히 지수가 반등하는 그림이 나온다.

하지만 지수의 위치상 양봉이 나오기는 쉽지 않아보이는 자리이다.

CS창구에서는 더이상 매도가 나오지 않는것 같고 신한에서도 2만주가량을 재매수했다.

매도나오는 창구는 현재로는 삼성창구 뿐이다.

어제는 매매준비를 하지 못했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뇌동매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때문에 지켜보던

앤디포스,바디텍메드,엘비세미콘 정도만 집중관찰하고 다른종목들은 모니터링 대상종목들만 추려보자.

지수의 방향이 중요한 시점이다. 선물의 파동이 심하다. 당일 전저점을 테스트 하고있는데 여기서 밀리면

오늘 지수는 힘들어보인다. 엘비세미콘 풀베팅이라 손절이 쉽지 않다.(한방에 밑으로 던지면 손실금액이 대폭커지니..)

지수가 밀리면서 엘비도 11,200에 전량 던졌다.

바디텍메드가 흐름이 괜찮아보인다. 바디텍메드 일봉위치도 좋고 흐름도 좋은데 38,000원 저항에서 

한투매도물량에 전량 수익실현하고 다시볼려고한다. 엘비세미콘에서 큰손실이 나서 마음이 급해진것같다.

 

손실을 당일 복구하고 싶은 심리.. 하지만 수익은 시장이 주는 것이지 내가 얻고싶다고 마음대로 얻을수있는게 아니다.

손절한 종목은 재진입할때 충분히 기다려서 올라오는거 확인하고 진입해야한다. 언제든 훼이크 주면서 밀릴 수 있다

이오플로우(294090) 상승파동에 진입했는데 돌파하지 못하고 밀린다. 손실이 또 커진다. 전고 저항테스트인지

하락전환인지 보자. 바디텍메드 정말 지저분하게 올린다. 미수풀베팅의 결과는 손실로 마감되는 경우가 많았다.기억하자

 

모니터링하던 에스티팜에 상승흐름이 보여 매수했다.

오늘 장대양봉도 가능해보여서 수급과 호가창을 유심히 보고있다. 10:51분쯤 78,000원을 돌파하고 눌린다.

JP모간서울 창구에서 24,052주 순매수한것이 11:09분에 창구에 나타났다. 프로그램에서도 70억이상 순매수중이며

꾸준히 매수해주고있어서 좋아보인다. VI가격은 80,600원 전고점 저항구간인데 거기까지 갈수 있을까?

전고점을 살짝 뚫어놓고 프로그램에서는 매도가 조금씩 나온다.

슛팅을 위한 진행중일까 아니면 오늘은 여기가 고점일까? 시간이 11:20분이다. 호가잔량은 2:1로 매도우위다.

체결강도는 230%로 강한편이다. 일봉의 위치와 흐름을 보면 vi가격까지 슬금 슬금 올리다가 슛팅도 기대해볼만한데

프로그램도 80억 순매수에서 더이상 늘리지 않고 눈치보고있다. 지수는 돌리고있는데 78,000원을 이탈하며

매도수량이 나오고있다. 소량의 물량들로 밀리는듯하더니 다시 78,000원에 1500주가량 쌓고 반등시킨다.

그러나 돌파는 하지 못했다. 호가잔량은 3:1 매도우위 나는 이제 선택해야한다. 적당히 수익실현하고 오후장을 볼것인가.

아니면 현재구간의 수익을 포기하더라도 버텨볼것인가. 일봉의 큰그림으로 보면 오늘 장 후반까지 올려줄것 같은데.

9/16일 장대양봉후 15거래일의 횡보조정 이후의 상승이다. 11:30분경부터 더이상 올라가지 못하고 힘이 약해진다.

 

시황창에서는 외국인들이 5만주 순매수 중이라고 나오고 주가에서는 77,500원에 3000주가량 매수 잔량에

프로그램 매도가나오면서 밀린다.

신기하다 다른호가는 1000주이내인데 특정호가에 평균잔량의 3배이상 쌓여있고 거기서 대량매도가나온다.

매수가격을 위협한다. 76000~78000원 사이의 매물을 소화하는 걸까?

소설을쓰며 계속 지켜본다. 장후반 또는 내일을 준비하는 종목이라면 상승추세는 유지해주는게 좋을텐데

프로그램은 80억에서 73억까지 내려왔고 체결강도도 190%로 내려왔다. 결국 매수가격까지 내려왔다.

잔파동이길 바래보지만. 지나고보니 예전 유한양행을 매매할때가 생각난다. 11시경에 상승한 지점에서 비중을 줄이고 

12~1시 조정에서 다시 매수해서 오후장에 던지는.. 오후장 지수가 무너진다. 종목도 함께 밀린다.

 

결과론이지만 에스티팜은 오전장에 올려줄때 매도가 맞았다. 이오플로우가 오전에 훼이크를 줬지만 

지수가 밀리는거에 비해 강해보인다. 갈아 탈까?? 이오플로우 단점이라면 단기간에 많이 올랐다는것?(4~50%상승)

에스티팜은 이제 시작인것 같은데 풀베팅이라 버틸수가 있을지.. 간과한것이 있다.

지수의 위치를 알면서도 손실분 복구 욕심에 길게봤다. 에스티팜 버틸수없을걸로 판단 손절했다.

오늘 엄청난 손실이다.. 원금대비 -25%..

미수풀베팅 엘비세미콘 손절 + 에스티팜 풀베팅 손절 .. 정신차리자. 여기저기 상승하고 급등한다고

뇌동매매하지말자. 지수영향이다. 가야할 종목은 준비되면 간다. 꾸준히 관찰하자. 기다려라.

깡통차면 기회가 와도 잡을수 없다. 할수있다. 같은자리에서 이전과 동일하게 트레이딩한다. 

광동제약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다 지켜볼려고 했는데 바로 올라가버린다. 이오플로우도 지수가 밀리는데 상승한다.

수급들어온다. 전고점 vi걸린다. vi이후가 중요하다. 갭으로 올려준다면 좋은 그림이 예상되지만 시장이 좋지 않고

충분히 급등한 자리라서 밀리면 크게 밀릴수 있기때문에 분할로 매도하자..

아.. 중요한 타이밍에 직원눈치보여서 대응을 못한다. 그냥 매도다. 위에서 매물테스트하고 슛팅나온다..

아쉽다. 여기서 다복구 할수있었는데 일봉 위치에서 추가상승가능하다고보였는데 너무 빨리 매도했다

 

지수가 하방으로 가게되면 개별종목들의 상한가가 많이 나온다. 오늘을 잊지말자

 

반응형